티스토리 뷰

자연계열

고춧가루 한근 몇g 인지 알아봐요

내일상의물음표 2020. 9. 7. 17:22

요즘 식탁물가가 아주 난리가 아니네요

곧있으면 명절인데 정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어제는 시장을 갔다가 고추가루를 한근 구입했는데

제가 알고있는 600g 한근이 아니더라구요

 

약간 600g에서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원인이 뭘까 찾아봤는데 이거더라구요

 

오늘은 고춧가루 한근 몇g 인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몇 그람 일까?

여러분들이 통상적으로 알고계시는 한 근의 무게는

약 600g 입니다

하지만 고추가루는 고추를 가루로 만들기 위해서 꼭지와 씨를 제거하게되요

그러니까 순수 고추의 무게가 600g 인데 꼭지,씨를 제외하고

고추가루를 만들게 되면

약 450~500g 정도가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한근의 무게가 600g 이 아니라 500g 정도가 되는 것이죠 

오늘은 고춧가루 한근 몇g 이냐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괜히 시장에서 싸울뻔 했어요

혹시 g으로 장난치는게 아닐까 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 였더라구요

 

댓글